챗GPT 수요 늘었는데 웃은 기업은 따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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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수요 늘었는데 웃은 기업은 따로 있다?


Chatgpt는 친절하고 도움이 되는 챗봇 덕분에 성공했습니다


ChatGPT를 사용하려면 사용자가 프롬프트를 제공하거나 텍스트를 열면 모델이 프롬프트의 내용과 언어 및 컨텍스트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응답을 생성합니다. 응답은 자동회귀 모델링이라는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생성되며, 모델은 앞에 나온 단어를 기반으로 시퀀스의 다음 단어를 예측합니다. 그런 다음 모델은 원하는 길이에 도달하거나 중지하라는 지시를 받을 때까지 한 번에 한 단어씩 텍스트를 계속 생성할 수 있습니다. 검토를 위해 출력 텍스트를 사용자에게 반환합니다.

유저 반응은 폭발적이다. OpenAI의 공동 창업자인 Sam Altman은 현지 시간으로 12월 4일 트위터를 통해 ChatGPT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시가 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AI 서비스가 이렇게 빠른 속도로 사용자를 확보한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코드 작성을 도와주는 AI인 Github의 Copilot은 사용자 100만 명에 도달하는 데 약 6개월이 걸렸습니다. OpenAI가 만든 이미지 생성 AI인 DALL-E 2는 약 2.5개월이 걸렸습니다.

첫 번째 단어는 ChatGPT에서 나옵니다. 그들은 "사과"를 제안했기 때문에 나는 즉시 "과일"을 입력했습니다. 게임 룰에 따라 '잡'으로 시작하는 답을 해야 하는데 챗봇이 갑자기 답으로 '레몬'을 제안한다. 오류를 무시하고 게임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내가 '괴물'이라고 하면 '테르'로 시작하는 단어 대신 '대만'이라고 했다. 기분이 좀 나아 졌나요? 사람들이 쉽게 대답하지 못하는 "산기슭에서"와 같은 어려운 단어에 대한 올바른 단어조차 생각나지 않습니다. 내가 ChatGPT에 "당신이 졌다"고 말했을 때, 그는 자신이 졌다고 선뜻 인정했습니다.


Chatgpt는 시장에 나와 있는 유일한 챗봇이 아닙니다


인공지능(AI) 챗봇이 기술 산업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Open AI는 지난 11월 Chat GPT 베타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Chat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초대형 언어 모델 "GPT 3.5"의 챗봇 형태입니다. ChatGPT 무료 버전이 공개된 이후 소셜 미디어에는 ChatGPT에 대한 다양한 "증언"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코딩도 잘하고 가사도 잘 쓰고 고민에 대한 친절한 조언까지 해준다고 한다.

ChatGPT는 이야기의 뼈대를 제시하는 사람을 기반으로 긴 이야기를 만들고 문제를 해결하거나 간단한 코드를 작성합니다. 어떤 종류의 일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물었습니다.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ChatGPT를 사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챗봇 개발: ChatGPT를 사용하여 사용자와 자연스럽고 일관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챗봇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챗봇은 고객 서비스, 정보 수집 또는 간단한 엔터테인먼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언어 번역: 한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텍스트 번역을 통한 ChatGPT, 다른 언어 사용자 간의 실시간 대화 가능 ③ 콘텐츠 생성: ChatGPT를 사용하여 기사, 스토리 또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같은 다양한 스타일과 형식의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초록: ChatGPT는 뉴스 기사나 연구 논문과 같은 긴 텍스트의 간결한 요약을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ChatGPT는 광범위한 대화형 AI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ChatGPT(ChatGPT)가 OpenAI에 출시되었습니다. OpenAI는 2015년 12월 CEO Altman과 Elon Musk를 포함한 투자자들이 설립한 조직입니다. 원래는 비영리단체였지만 2019년에 유한영리단체가 되어 1조원이 넘는 투자를 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했다. 공동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는 2018년 자신이 CEO를 맡은 테슬라가 자율주행을 위한 AI를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이해관계 충돌이 있을 수 있다며 오픈AI 이사직을 사임했다.


Chatgpt는 가장 인기있는 챗봇 중 하나이지만 웃는 얼굴을 가진 회사가 또 있습니까?


네이버 웹툰. 포토네이버 네이버하면 어떤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초록색 검색창이 생각나네요. 어쩌면 나의 해(?)가 이곳에서 밝혀질지도. (누군가의 손은 날개 달린 녹색 모자를 연상시킨다!) 요즘 10대, 20대는 유튜브에서 검색하고 SNS에서 쇼핑한다. 검색은 네이버의 주력 사업으로 쇼핑, 결제, 광고까지 포함되는데 네이버는 앞으로 잘 될까요? 결론은 문제없다. 전체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검색 플랫폼(검색 및 디스플레이) 부문은 여전히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Cer Finn Con"(커머스, 핀테크 및 콘텐츠)의 새로운 성장 영역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올해 2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은 이렇게 늘었는데 ​​영업이익은 왜 이렇게 저조한지 의아할 수 있다. 네이버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매출액)은 커, 핀, 콘 부문 성장과 인수합병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3%, 전분기 대비 10.9% 증가했다. 회사. 다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에 그쳤다. 더 많이 팔아도 왜 이것만 벌어? 이에 대해 네이버의 입장은 콘텐츠 분야에서 '의도적 손실'이다. 최수연 대표는 2분기 콘퍼런스콜에서 "각종 콘텐츠 투자와 마케팅 비용, 웹툰과 관련된 공격적인 인력 등 전략적 비용 집행이 가장 잘 보인다"고 말했다. 이 회사가 '고의적으로 적자'인 이유는?먼저 네이버의 사업구조를 보자. 검색 플랫폼이 전체 매출의 44.3%(2분기 기준), 커머스가 21.5%, 핀테크가 14.5%, 콘텐츠가 14.7%를 차지했다. 검색플랫폼이 지배하고 있는 검색플랫폼의 비중은 여전히 ​​높지만 점차 감소하고 있는 반면 신규 사업의 ​​비중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투자자들이 본업(검색플랫폼)에서 잘하기 위해서는 또 무엇을 보여줘야 하느냐고 물었다. 네이버 주가 상승 비결'. 1. 북미 콘텐츠 시장, 2. 일본 상업 시장, 3. 메타버스(시작하기 전에 지나간 것 같다). 네이버 사옥 외관. 사진 네이버 앞서 말씀드린 대로 네이버 콘텐츠 영역은 일반적으로 "의도적 적자"를 지불하고 있는 영역입니다. 한마디로 돈(인건비 및 마케팅 비용)이 보드를 성장시키는 데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성능면에서 적자이지만 향후 성장이 유망한 영역입니다. 네이버는 웹툰계의 넷플릭스와도 같은 "도전만화"의 첫날, 미리보기 서비스, 프로모션 모델을 출시하며 웹툰 시장을 선도해 왔습니다. 네이버웹툰의 성장 가능성을 이해하려면 MAU부 76%, ARPPU 13,000~48,000원, PU 5%(해외 거점 모두) 무슨 말인가요?네이버웹툰의 해외 잠재력을 가늠하는 지표입니다.MAU 는 월 순이용자수, ARPPU는 유료이용자 1인당 평균 수입, PU는 유료이용자 수 간단하게 해외에서 네이버 웹툰을 보는 사람이 더 많고(76%), 웹툰을 보는 데 쓰는 돈이 더 많다( 최대 4~8,000원)이지만, 여전히 웹툰을 유료로 시청하는 이용자(5%)가 많아 향후 거래량이 크게 늘어날 수 있음. 미국 독자는 13,000원, 일본 독자는 35,000원(Line Manga), 48,000원(ebook Japan) 네이버는 2012년 3월 미리 보기 서비스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충전을 시도했습니다. 26%로 증가 해외에서는 결제로 인한 모델 출시 기간이 짧고 유료 독자가 많지 않으나 한국 등 시장이 성숙해짐에 따라 ARPPU가 높아져 이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 커머셜 분야는 해외시장도 주력이고 가장 중요한 시장은 일본입니다. 웹툰이 일본에서 성공했듯 대만과 동남아 시장도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다. 요컨대 일본은 한국에서 성공한 성공적인 전자상거래 모델을 해외 시장으로 이전하기 위한 교두보입니다. 지난해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절반을 출자한 A홀딩스는 'Z홀딩스(라인·야후재팬 소유)'의 최대주주가 돼 자회사로 합병할 계획이다. 야후재팬과 페이페이는 오는 10월 각각의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통합한 '야후 쇼핑'을 출시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검색, 광고, 쇼핑, 결제 등 전자상거래 성공 노하우를 아낌없이 흡수하겠다는 입장이다.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 개발한 가상인간 '이솔'이 네이버에서 라이브 쇼핑을 진행하고 있다. 포토네이버 한편 네이버는 지난해 10월부터 무료 생산·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일본 온라인 셀러를 늘리겠다는 전략인 '마스(마이 스마트스토어)'라는 스마트스토어의 일본어 버전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라인(메신저)과 결합하여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광고 및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판매자와 1:1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페이페이 판매자(400만 명)를 MARS에 도입할 계획이며, 페이페이의 결제 서비스와 라인 메신저를 연계해 강력한 'Z 생태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걸림돌은 일본이 '디지털 낙후국'이라는 낙인이 찍힌 나라라는 점이다. IMD가 발표한 일본의 디지털 경쟁력 순위는 2020년 기준 27위다. 한국은 8위, 일본은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다. 작년에 별도의 디지털오피스를 만든건지 궁금합니다. 일본 전자상거래 시장은 한국보다 3배 이상 크지만 디지털 보급률은 한국의 3분의 1에 불과하다. 잠재력이 큰 시장이지만 그 반대는 성장이 예상보다 오래 걸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후반부에 또 지켜봐야 할 부분이다. 네이버는 연내 제페토 대신 별도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내놓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네이버 카페밴드에 축적된 커뮤니티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메타버스 서비스를 도입하자는 구상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지난 4월 기자간담회에서 “네이버 카페, 밴드 등 커뮤니티 서비스가 메타버스의 핵심”이라며 CEO 직속 메타버스 커뮤니티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최수연의 'No.1 프로젝트'인 만큼 신규 서비스가 얼마나 파격적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골드핑거 3종을 준비했습니다. 이는 즉각적인 성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괜찮은 것 같으니 결론은...주식을 사랑할 필요는 없지만...사랑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챗GPT 수요 늘었는데 웃은 기업은 따로 있다?


야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었습니다. 마스크를 쓰기 시작한지 ​​1년 11개월이 되었습니다. 전염병은 끝났습니다.  완벽한 이별은 아니더라도 현명하게 함께 사는 것. 이런 소식, 제가 가장 기대하는 곳은 관광산업입니다. 거의 3년 동안 이런 일이 있었기 때문에 짧은 랠리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여행주는 주가에 재앙이었습니다. 오늘은 관광주와 항공주 시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진정한 회복이 시작되었다면 어디를 봐야할지, 더 근본적으로는 실제로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Shutterstock - [FSC 및 LCC] 지난주 항공 업계는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 일본 정부는 다음 달 11일부터 1일 입국 인원 제한을 해제하고 일본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단기간(최대 90일) 자유롭게 여행하고 무사증 체류할 수 있도록 한다. 8월의 국제선 승객 수를 COVID-19 발생 전인 2019년 8월과 비교하면 80%가 미국에 있었고 50%가 유럽과 동남아시아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13%에 불과합니다! 엄격한 격리 정책 때문입니다 관광객이라고하면 여기 오지 마세요. 엔화 약세로 일본 여행을 떠나기 좋은 지금입니다. 입국 제한 완화 결정으로 일본의 관광 산업이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같은 날 대만도 10월 말부터 무비자 입국을 발표했습니다! 주변 국가들이 문을 닫고 관광객 수가 늘어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개별 항공사에 미치는 영향은 약간 다릅니다. 항공사는 크게 풀서비스 항공사(FSC)와 저비용 항공사(LCC)로 나뉩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전자에 속하고 제주항공과 진에어는 후자에 속한다. 일본 하네다공항. 연합명 자체는 서비스로 나뉘는데 거리로 나누기가 더 쉽네요. FSC는 아무데도 가지 않고, LCC는 5시간 안에 아무데도 가지 않습니다. 가까운 곳으로 가는데 왜 큰 비행기가 필요한가요? 따라서 저가 항공사는 일반적으로 통로가 하나뿐인 "좁은 몸체" 모델을 사용합니다. B737, A320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이와 대조적으로 FSC는 두 개의 채널이 있는 "와이드 바디" 모델입니다. B747, B777, A330 등 자세히 설명드리는 이유는 가지고 계신 항공기의 기종(항공기)에 따라 영업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내로우 바디 항공기는 ULD로 알려진 항공 화물 컨테이너를 운송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비행기에서 가끔 싣고 내리는 큰 알루미늄 상자(보통 은색)입니다. 글쎄요, ULD 없이도 짐을 실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적재 효율이 떨어집니다. - [FSC는 화물로 지원 가능] 최근에는 ULD도 탑재할 수 있는 동체 폭이 좁은 항공기가 등장하고 있다. 실제로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제주항공 매출 점유율을 보면 승객이 97%를 차지했다. 배송비는 0.5%에 불과합니다. 이 비율은 2021년에도 크게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FSC는 다릅니다. 상품과 사람 모두. 매출 비중의 변화를 보면 확연한 차이를 알 수 있다. 2019년 대한항공은 여객 매출 점유율 60.6%, 화물 매출 점유율 21.3%(아시안항공 61.3%, 19.3%)를 기록했다. 그러나 2021년까지 완전히 승객 12.4%, 화물 76.5%가 되었습니다. 승객수요가 급감하더라도 화물로 이를 보충할 수 있는 구조다.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화물터미널에서 수출 화물을 비행기에 싣고 있다. 김상순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글로벌 공급망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면서 해상·항공 운임이 급등했다. 대한항공의 경우 세계 주요 항공사 중 화물기 수를 가장 빠르게 늘리고 있다. 덕분에 2021년 영업이익은 사상 최대(1조4180억원)를 경신했다. 올 상반기에만 1조5000억원이 넘는 이익을 냈다. FSC처럼 Specialty Cargo를 즐기는 LCC가 없는 삶은 비참합니다. 주가 하락은 말할 것도 없고 거의 모든 기업이 유상증자 카드를 꺼낸 것도 이해할 만하다. 여객수요 회복이 거의 유일한 반등요인이다. 오래 참았던 해외여행 수요는 폭발적일 것이 확실하다. 사진=신재민 기자 shin.jaemin@joongang.co.kr 2019년 국내항공사의 국제선 여객 중 저비용항공사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44%에 이른다. 지난해에는 이 비율이 11.2%로 떨어졌다. 6월까지는 약 18%였다. 정부가 국제선 운항 정상화를 추진하면서 7월에는 31%로 급증했다. 저가항공사의 주력 노선인 일본과 중국으로의 진출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 [여객운송 수요가 회복되고 있는가? ] 다만, 수요 회복 속도가 LCC의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다. 그것이 모든 것이 귀결되는 방식입니다. ①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구매력 저하 ② 항공권 가격 상승세 지속 ③ 중국인 관광 회복 갈 길이 멀다 ④ 원-달러 환율 상승 항공사 입장에서 , 가장 무서운 것은 네 번째 포인트입니다. 항공사는 항공기를 구매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외화부채가 큰 편입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순외화부채가 약 5조원이다. 달러 가치가 높을수록 손실이 커집니다. 물론 항공사가 클수록 부담도 커진다. 또한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미국 달러로 표시됩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국제공항 활주로에서 이륙 준비를 하고 있다. Lin Xiandong 특파원 전염병 이전에도 항공사의 장기적인 문제는 높은 환율 민감도였습니다. 항공기 리스 부채가 대부분 외화이고 유류비도 외화로 지급되기 때문에 환율 상승은 기업 안팎으로 역풍이다. 지난해 9월 원-달러 환율은 달러당 1100원 안팎에서 1420원까지 ​​올랐다. 즉, 같은 금액으로 여행하면 20% 적게 지출해야 합니다. 아마도 더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가고 싶지만 더 오래 참아야 할 것 같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다가오는 경기 침체 또한 수요 회복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경기 침체는 FSC가 버틸 수 있는 원동력이기도 해서 화물 부문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물론 3분기는 여전히 좋고, 4분기는 전통적으로 성수기라 연말까지는 좋은 교통량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대로는 계속될 수 없습니다. 지난달 인천공항의 화물 물동량은 약 23만톤으로 전년 대비 15.9% 감소했다. 5개월 연속 하락세다. 글로벌 경기 둔화로 항공화물 수요도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배송비도 떨어지고 있습니다. 수요 전망이 위축된 상황에서 중국이 본격적으로 증편을 시작하면 운임 하락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 작년이나 올해처럼 떠나기가 쉽지 않다. 요약해보자. 대한항공 등 금융위는 화물 수요 호조가 지속돼 여객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지만 내년 이후 원화 환율 상승과 운임 하락에 따른 비용 상승이 우려된다. 주목해야 할 것은 주가가 급락했고 본격적인 흑자전환이 기대되는 LCC다. 여행 수요가 예상만큼 빠르게 증가하지 않으면 저비용 항공사도 장기적인 슬럼프에 빠질 수 있습니다. Shutterstock - 【PICK by 한국투자증권 최운 연구원】'대한항공·진에어'는 가장 수익성이 좋은 김포-하네다 노선을 점유하고 있어 일본 여행 재개 초기에 유리하다. 대한항공의 2022년은 화물과 승객의 기대치를 뛰어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8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도 이익 감소는 불가피하지만 지난 3년 동안 충분히 벌었다. 순차입금은 8조 원 감소하였고 재무성과는 개선되었습니다. 지난 2년간 누적된 (관광) 연기 수요와 공급 구조조정 간의 불균형은 경기 사이클을 넘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절기 성수기 이후 정체됐던 국제선 여객 수송량은 10월부터 다시 회복될 전망이다. Top pick은 교통이 가장 빠른 진에어다. ㅁ [추가연구] 국내 항공산업의 중장기적 패턴에서 꾸준히 관찰해야 할 대목이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은 큰 사건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2월 두 회사의 기업결합을 승인했지만 일부 공항 슬롯(특정 시간에 이착륙할 수 있는 권리)과 일부 노선의 일부 통행권 반환에 대해 조건부 문제를 제기했다. 에어프리미엄. 중부항 대한항공의 최우선 과제는 최대한 보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는 이 상황을 감수해야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독과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한 국제선 중에는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 미주 노선과 유럽 노선도 있다. 단거리 노선을 주로 운항하는 저가 항공사 입장에서는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실제로 덜리치는 장거리 비행에 필요한 중대형 항공기(A330)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최근 싱가포르 노선을 개설한 에어프레미아도 있다. 장거리 보잉 787-9 드림라이너는 단일 기종으로 사용되지만 아직은 2대뿐이다. 2025년까지 총 10대의 드림라이너를 도입해 독일, 프랑스 등 유럽 노선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FSC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LCC의 합리적인 비용을 결합한 국내 유일의 중장거리 하이브리드 항공사(HSC)입니다. 3~4대의 항공기로 효율성을 달성하기란 쉽지 않다. 흥미롭게도 저가항공 1위인 제주항공은 기존의 단거리 중심 전략을 유지하기로 했다. 격차를 이용하려는 사람들과 더 효율적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 사이의 대결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에 운송권을 나눠줄지 관심이다. 양양진, 『세상을 바꾼 K-LCC』는 지난 8월 출간된 신간이다. 비즈니스 컨텍스트는 투자할 때 항상 중요합니다. 국내 저가항공사의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복잡한 역사를 쉽게 정리한 책이다. 장 위안시

SM의 선거 과정은 드라마 '재벌소년'보다 더 흥미롭다. 드라마라고 해서 드라마가 아니다. 1년 만에 SM을 상대로 '완전승리'를 이룬 '얼라인파트너스'(이하 얼라인) 대표 이창환(37)의 이야기다. 1995년 SM이 출범한 지 28년 만에 '배움을 넘어선 SM' 시대를 열었다. 문을 연 것은 행동주의 펀드 얼라인의 이 대표와 소액주주들이었다. 20년 동안 매년 수백억 원씩 1600억 원을 냈던 이수만 PD의 계획은 이제 사라졌다. 그게 다가 아닙니다. 이 프로듀서는 SM 매니지먼트 이후 완전히 프로덕션에서 물러날 예정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회장의 SM 지분율이 1.1%에 불과하다는 사실이다. 생산자의 지분율(18%)에 비하면 그야말로 '신선한 피'라고 할 수 있다. 말 그대로 "다윗이 골리앗을 이겼다". Align의 다음 목표는 국내 은행입니다. 오랫동안 배당금을 늘리지 않고 "만년 동안 저평가된" 은행으로 바뀌는 것을 의미합니다. 금융지주회사는 9일까지 주주환원 전략을 공개하도록 요구한다. 이번에도 이승엽이 이길 수 있을지 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이 대표는 "패배할 수 없는 게임"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그는 수사적으로 "주주는 상식적으로 배당금을 더 준다는 생각에 반대하는 이상한 주주가 아니냐"고 물었고, 해외 기관주주 150명에게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한국 증시를 뒤흔들고 있는 이 대통령을 만나 “액티비즘의 이면, 드라마보다 드라마에 가깝다”고 인터뷰했다. 얼라인파트너스 이창환 대표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중앙일보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SM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 윈터의 팬이라고 한다. 장진영 기자 그래픽=김영옥 기자 yesok@joongang.co.kr - 시나리오 1. SM의 '스파 로고 부수기' 얼라인의 SM 반대 운동은 딱 1년 전인 2022년 2월 첫 주주제안으로 시작됐다. 이 대표는 주주제안이 통과된 지난해 3월 SM 주주총회를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으로 꼽았다. 당시 얼라인은 변화의 시작으로 SM 감사인 교체를 제안했다. 회사 경영을 감시하기 위해 모두 "리 슈만"입니다. 당시 Align의 지분은 1.1%에 불과했습니다. 다른 주주들의 지원이 중요합니다. 그다지 걸림돌이 되지는 않습니다. SM은 소액주주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인기 걸그룹 '에스파'와 직접 계약하기도 했다. 얼라인의 첫 타깃이 SM인 이유는? 당시 SM의 주가는 JYP, 하이브 등 유사 기업에 비해 심각하게 저평가돼 있었다. 주된 이유는 잘 알려진 유사한 프로젝트입니다. 수천억 달러가 제작자의 개인 회사로 흘러 들어갔습니다. 2022년에는 조기 만기가 되는 상황에서 절상되고 있습니다. 감사관 교체를 목표로 하면 이사회에 압력을 가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lign Partners가 보유한 SM 관련 파일. 주주가 제공하는 일부 위임장 및 에스엠북스 1.1% 지분으로 변화를 가져오는 김연주 기자의 비결은? Align의 행동주의는 "설득"과 "정당화"입니다. Like Planning이 평범한 계약이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다른 기관 및 소액 투자자들도 우리를 지원합니다. 지난해 에스엠 주주총회에 위임장 1000장 정도 3박스를 들고 왔다. SM은 에스파 브랜드를 거듭 뒤집었지만 투표 결과는 81%의 득표율로 완승을 거뒀다. 이날 우리가 추천한 곽준호 전 케이씨에프테크놀로지 CFO가 감사로 위촉됐다. 창사 이래 첫 배당금도 지급했다. ■ 펀드액티비즘, 최근 급증 "다시 '액티비즘' 시즌인가 보네. 3월 주주총회를 앞두고 액티비스트 펀드가 활발해지고 있다. 단순히 투자하고 기다리기보다 액티비스트 펀드가 적극적으로 주주가치 증대를 위한 행동을 요구하고 있다. 배당금 확대 등 대책이 필요하다." 글로벌 의결권 리서치업체 인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주식시장 행동주의 펀드의 성장세는 47개로 확인됐다. 액티비스트 펀드의 주주제안을 통해 기업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미국(511개), 일본(107개), 호주(61개), 캐나다(53개)에 이어 세계 5위다. 2020년 8위, 2020년 10위, 2021년 27위, 지난해 47위로 늘었다. 개미운동'이 크게 늘었다. 특히 지난해 주가가 떨어졌을 때 많은 투자자들이 경악을 금치 못했다. 앤트투자자”는 주가가 급등한 상황에 환호하고 있다. " 또는 "좋은". 배당금 확대 등 단기 이익에 초점을 맞추면 회사의 미래 성장과 같은 일부 "부작용"도 있습니다. 위태로울 수 있습니다. SM은 대답하지 않았다. 에스엠은 지난해 3월 주주총회에서 비슷한 제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약속했지만 머뭇거릴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주주총회 5개월 후인 지난 8월 Align은 두 번째 공개 주주 서한을 발표했습니다. 이사회 의사록 낭독을 시작으로 앞으로 장부 열람을 요구하고 이에 따라 주주 대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협박했다. SM은 '타협'을 요구했지만 대신 '공세'를 펼쳤다. SM은 2차 주주서한 한 달 뒤인 9월 16일 라이크플래닝과의 전속계약 조기해지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리뷰가 공개되고 제작진의 입장문이 나왔지만 그래도 억지로 밀어붙였다. 매번 검토하지 말고 그냥 종료하세요. 지난해 10월 4일 우리는 실제로 회계 장부와 이사회 의사록을 열람해 달라는 요청을 했다. 이에 SM은 지난해 10월 14일 라이크 기획과 제작 계약을 조기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날 주가는 9.5% 올랐다. 이사회 회의록과 책을 보는 데 문제가 있었습니까? 계획이 유일한 문제가 아닌 것처럼. 드림메이커, SM 브랜드 마케팅, SM USA도 많은 문제에 부딪혔다. 이들 회사는 대주주인 이 PD와 그의 가족 등 특수관계에 있다. 굿즈의 제작 및 판매, 팬클럽(필드클럽), 콘서트 등 핵심사업이 100% 자회사가 아닌 제작사 및 관계자가 소유한 자회사나 계열사를 통해 이뤄지는 이유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 과정에서 이사회가 SM의 이익을 위해 의결권을 행사했는지 의심스럽다. - 장면 3. 법적대응 위태로운 '강인함' 에스엠은 "이제 계획대로 하차했으니 그 정도면 됐다"고 말했을지 모르지만 얼라인과 이 대표는 한 걸음 더 나간다. 기획은 없어졌지만 프로듀서의 영향력은 여전하다. 대부분의 감독은 이 프로듀서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이성수 공동대표는 프로듀서의 조카로 추오영준 공동대표와 박준영 이사는 SM 초창기부터 프로듀서와 가까운 사이다. 지창훈 사외이사는 프로듀서의 고등학교 동창이었다. 이사회의 의사결정 구조가 바뀌지 않는 한 라이크플래닝은 몇 년 안에 부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지난해 12월 14일 또 한 차례 사적인 주주 서한을 보냈다. 편지의 길이는 65페이지라고 합니다. 12월 14일자 주주비밀서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라이크기획이 없어져도 이 프로듀서만을 위한 회사라면 변하지 않는다. 이에 사외이사가 이사회의 과반수를 구성하고 사외이사 추천을 통해 공정하게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등 기본적인 지배구조 개선을 제안했습니다. SM은 일부를 받아들여 다음 날 대표이사에게 메시지를 보냈으나 받지 않았다. SM이 가져오는 것은 약 30%의 수용률입니다. 사외이사 과반수를 차지하겠다고 하지만 직접 선출하겠다고 한다. '눈가리개' 수준이다. 주주대표 소송, 위반행위 유지 명령 등 포괄적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사내이사 임기가 다음 달 만료돼 시기적으로 유리하다. 결국 SM은 지난달 20일 얼라인의 제안 12건을 모두 수락했다. 리 대표는 비상임이사로 이사회에 합류했다. 활동가 펀드는 2006년 칼 아이칸의 엘리엇 측이 이사회에 합류한 이후 오랫동안 KT&G 이사회에 있었다. 이 대표의 이사회 입성은 이성수 대표를 비롯한 회사 경영진의 동의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한다. SM 내부의 세부 사항을 모릅니다. SM 경영진이 너무 많이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결국 경영진은 법적 책임을 질 것입니다. 물론 이수만 PD는 법적 책임을 지는 등재된 인사는 아니지만, 소송을 진행한다면 경영의사결정에 관여하는 '경영진'으로서 책임을 분담할 예정이다. yesok@joongang.co.kr - 드디어 현장. 얼라인과 한 배를 탄 SM의 앞날은? SM은 거버넌스 측면에서 '새로운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얼라인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당초 사내이사 3명과 사외이사 1명으로 구성됐던 이사회도 사내이사 3명과 사외이사 4명으로 변경된다. 이사회 의장도 사외이사가 맡는다. 또 내부거래위원회 등 분야별 전문위원회를 3개 이상 신설해 전반적인 구조개혁을 단행한다. "다중 생산" 시스템의 도입도 Align의 요구 사항이었습니다. 지난 3일 발표한 'SM 3.0' 시대는 그 후속이다. 관건은 '5+1 멀티생산센터' 구축이다. 각 센터는 아티스트에 대한 독립적인 제작 및 관리 의사 결정 권한을 갖습니다. 과거의 싱글 플레이어 의사 결정 시스템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물론 미래의 SM 아티스트들이 어떻게 평가될지는 두고 볼 일이고, 프로듀서의 취향과 판단이 반영된 것은 아니지만 변화는 이미 시작됐다. 첫째,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7만원대였던 SM의 주가는 3일 9만원대를 돌파했다. SM은 앞으로 어떤 변화를 계획하고 있나요? 앞서 언급한 다양한 부차적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 사외이사만으로 구성된 내부거래위원회와 보수위원회를 통해 효율적인 경영과 공정한 보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배구조와 관련 없는 내부 경영에는 참여하지 않습니다. 나는 연예계에 익숙하지 않다. 예전에 SM 인수합병 루머가 많았는데 가능할까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생산자는 판매를 촉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운영권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작진 지분(18%)만으로는 이사회 장악이 어렵다는 것이 지난해 주주총회에서 확인됐다. 이후 단계에서는 공개매수를 통해 30% 가까운 지분을 확보할 수도 있지만 더 어렵다. KB자산운용도 에스엠에 대한 행동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차이가 있나요 그들이 움직였기 때문에 Align이 승리했습니다. KB자산운용은 주주서한만 발송했을 뿐 실질적인 조치는 취하지 않았다. 주주 서신은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나는 총에 손을 뻗지도 않았다. 물론 얼라인은 비교적 신생 사모펀드이기 때문에 무이자라는 점도 강점이다. - "배당에 반대하는 주주가 있느냐"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 대표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중앙일보와 인터뷰를 갖고 은행 배당금과 안정성의 상관관계를 설명했다. 장진영 얼라인 기자의 두 번째 행동주의는 은행주식 움직임이다. 어때? 지난달 초 K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JB금융지주가 주주소송을 제기했다. 각 사의 사정에 맞는 자본배분 및 주주환원 전략을 9일까지 구속력 있는 공시 또는 공시를 요구하는 공문을 이사회에 발송했다. 예를 들어 중장기 목표 주주환원률을 50%로 제시했다. 요구에 응하지 않거나 주주환원 방안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3월 주주총회에서 직접 의결권을 다투게 된다. 일러스트 = 김영옥 기자 yesok@joongang.co.kr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을 행사할 자신이 있습니까? 솔직히, 그것은 다른 것과 같은 싸움입니다. 배당금 인상 계획에 반대하는 주주가 있을까? 반대한다면 그 이유를 설명해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은행은 소액주주가 적고 외국인 기관투자가가 다수이기 때문에 표를 모으기 쉽다. 이미 국내 은행에 투자한 기관투자가 150여 명과의 컨퍼런스 콜 및 전화 통화를 통해 관심을 확인했습니다. 해외 기관투자가 입장은? 많은 사람들이 매우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것은 말이 안 된다" 등이다. 사실 아직도 성공할지 의심하는 사람들이 많다. 혹자는 주주총회에서 의결되더라도 한국 정부(재정당국)가 방해하지 않느냐고 묻는다. 나는 '남한 정부는 그런 정부가 아니다. 선진국이라고 하면 안 믿겠지만 법치국가다. 어떤 이들은 그것을 제3세계 정부로 본다. 불쌍한. 지금까지 아무도 은행 배당금 강화를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외국인 투자자가 나서기 어렵다. 대부분이 뮤추얼펀드이기 때문에 개인의 의지로 결정할 수 있는 돈이 아니라 투자자의 돈이다. 행동주의에 대한 법령에 의해 금지된 자금이 많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엘리엇이 행동주의를 표방하면서 대중의 반발에 직면하는 것은 무거운 짐이었을 것이다. 배당금 증액 필요성이 은행의 건전성을 해칠 수 있다는 시각도 있다. 별말씀을요. 첫째, 건전한 범위 내에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자사주를 상각한다. 무엇보다 배당금을 늘리면 견고성이 나빠진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은행의 건전성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는 보통주 자기자본비율(보통주 자기자본/위험가중자산)이다. 보통주 자본금은 가치에서 배당금을 뺀 값이므로 배당금을 늘리면 보통주 자본금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배당금을 늘리면 자연스럽게 추가 대출로 들어가는 자금의 흐름이 줄어들고 위험가중자산(대출비율)도 함께 제공된다. 보통주 자기자본과 위험가중자산이 모두 감소해 보수성 비율은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았다. 금융당국은 은행이 대손충당금을 추가로 요구할 수 있도록 하는 '대손충당금 특별충당금'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당국과 문제가 되지 않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대손충당금은 은행의 이익잉여금에서 대체된다. 지급 가능한 배당금 수입은 당연히 주어지지만 Align은 현재 순이익에 대한 은행의 미래 배당금 비율 증가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완전히 투입되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자세한 동영상은 요청에 따라 첨부) 대표이사 이창환). 대신 배당금 인상이 은행의 건전성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배당금이 늘어나면 위험가중자산인 대출의 성장률이 둔화되기 때문이다. 은행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다고 과도한 순이익을 비웃지 않습니다. 물론 더 많은 대출. 따라서 다른 선진국에 비해 한국의 대출증가율은 너무 높다. 한국의 경제는 GDP 성장률 기준으로 3% 성장하고 있지만 대출은 매년 7%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민자본이 부족한 개발도상국은 차관 경제성장보다 더 빨리 성장할 수 있지만 한국은 이미 선진국의 저성장 국면에 접어들었다. 이제는 가계부채 규모를 관리해야 할 때다. 배당금을 늘리고 대출을 줄이면 은행 자체의 순이익 규모가 줄어들 것입니다. 네가 옳아. 순이익 증가율은 감소할 것입니다. 그러나 무조건적인 순이익 증가는 좋은 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주주는 이익을 늘리는 대신 자사주를 인출하고 자사주를 줄여 주당순이익(EPS·보통주 순이익/보통주식수)을 늘리는 편이 낫다. 은행은 법에 따라 주주에 속하지만 누구를 위해 순이익만 추구하는가? 우리는 합리적인 경영진이라면 주주들에게 자본을 재분배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일러스트 = 김주원 기자 zoom@joongang.co.kr 국내은행과 해외은행의 주주환원 차이는? 10개 외국계 은행의 평균 주주환원률은 64%인 반면 국내은행 평균은 24%에 불과하다. (2021년 기준) 얼라인이 주도하는 은행주 전쟁에서 승리를 기대한다면 지금 은행주를 매수할 수 있는가? 승리를 기대한다면 확실히 살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큰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이 늘어나면 주가는 자연스럽게 오른다. 더 나은 방법은 자사주를 소각하는 것입니다. 자사주를 소각하면 배당금을 지급했을 때보다 주가가 더 오른다. - 평균 수익률 20%… '수리 가능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도 한국의 행동주의에 비판적 시각을 갖고 있다. 단기적인 이익만 추구하면 회사가 망하지 않습니까? 제대로 작동하는 주식 시장에서 단기 이익 추구는 단순히 유지될 수 없습니다. 회사의 주가는 모든 미래 현금 흐름의 합입니다. 맹목적으로 단기 이익을 추구해 체력을 소진하면 미래 현금흐름이 줄어들고 대신 회사 주가는 하락한다. 무엇보다 활동가 펀드는 장기적인 평판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단기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해도(이른바 '먹고 뛰기') 펀드는 다시는 권익 보호를 할 수 없다. 우리의 자금은 기본적으로 장기 투자이며, 이러한 은행 활동은 단기 배당금이 아니라 미래의 영구적이고 효과적인 자본 배분을 위한 것입니다. 행동주의 캠페인은 성공적이지만 기금 반환은 어떻습니까? 얼라인의 수익률은 지난달 말 기준 에스엠 1호 펀드는 16.4%, 우리은행 펀드는 17.5%, JB금융지주 펀드는 17.5%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40.8%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 코스피 지수보다 훨씬 높다. 그래픽=김주원 기자 zoom@joongang.co.kr SM이나 국내 은행에 대한 투자 및 관련 자금을 언제까지 유지할 ​​것인가? 펀드 자체에는 만기가 없습니다. 환매를 신청한 투자자는 반납해야 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아무도 그것을 재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얼마나 오래갈지 정확히 말할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좋아질 때까지 몇 년간의 장기 투자입니다. 얼라인파트너스 이창환 대표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중앙일보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장진영 기자 투자할 기업을 고르는 기준이 있나요? 선택은 세 가지 주요 기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첫째, 좋은 기업이어야 합니다. SM도 은행도 세상 그 어떤 기업과도 손색이 없는 좋은 기업입니다. 둘째, 저렴해야 한다. 하지만 가장 싼 것을 고르는 기준은 일반 가치투자자들과 다르다. 대부분의 가치 투자는 이유 없이 저렴한 주식을 선택합니다. 그 순간 시장에 제대로 평가된 주식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나는 "이유가 있어서" 싼 주식을 선택한다. 그래서 세 번째 기준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이유를 알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우리 펀드가 고칠 수 있다면 투자하겠습니다. ■ 이창환 회장은 누구인가 "일러스트=김주원 기자 zoom@joongang.co.kr 이창환 대표는 초등학교 때부터 어머니의 공모주 투자를 도우며 투자와 경영에 관심을 갖게 됐다. .서울대 경영학과 졸업 후 골드만삭스 금융시장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해외 파동이 많은 IB업계에서는 드물게 순수 국내 파동이라고 한다.KKR이 눈길을 끌었다. 동시에 박정호 대표는 창립멤버로 27세의 젊은 나이지만 유일한 직원으로 국내 기업의 거의 모든 투자에 참여했다. Obi Beer 매각, Timon 투자, LS Group Business의 동박 및 필름 인수 및 매각 등 KKR의 Exit KKR에서 다양한 회사와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 3월 Align Partners를 출범하여 활동가 기금의 물결에 이어 성공. 한국증권거래소가 선정한 '2022년 올해의 자본시장 인물' 후보 10인에도 이름을 올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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