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초 상식)기준금리와 경제성장률의 관계


 이자율은 투자자가 자신의 돈에 대해 받는 수익율입니다.  이 이자율은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은행 계좌 소유자에게 부여합니다.  이자율은 일정한 간격으로 변하며 국가의 경제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자율은 고객의 예금과 은행에서 받은 대출에 대해 계산됩니다.  경제 성장이 국가의 재정 상태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라는 것을 알고 있듯이 금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경제 기초 상식)기준금리와 경제성장률의 관계

첫째, 경제 성장이 있을 때 대출 수요가 증가합니다.  따라서 은행은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반대로 경기가 침체되면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사람이 줄어들어 금리가 하락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는 이자율이 경제성장률에 의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출 수요가 많으면 은행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또는 대출 수요가 적으면 은행에서 더 낮은 금리를 제공하고 더 적은 사람이 신청합니다.  결과적으로 낮은 수요는 이자율을 낮추는 반면 높은 수요는 이자율을 높입니다.


-둘째, 은행은 예금을 통제하고 예금과 준비금에 따라 고객에게 대출할 수 있는 금액을 결정합니다.  은행에 충분한 준비금과 잉여 자본이 있으면 고객에게 합리적인 이율로 대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재정 상태가 좋지 않고 자금이 부족하면 경쟁력 있는 금리로 대출을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은행이 재정 상황에 따라 금리를 통제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셋째, 경제 성장은 불황기보다 호황기에 더 빠른 속도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호황기 동안 소비자 지출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즉, 지출이 기업 수익 증가로 이어지고 결과적으로 기업의 수익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은 경기 침체기보다 호황기에 투자할 수 있는 자금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침체기 동안 낮은 기본 금리는 기업이 그 기간 동안 감당할 수 있는 투자 금액을 제한합니다.


(경제 기초 상식)기준금리와 경제성장률의 관계


이전 단락에 따르면 경제 성장이 금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경제 성장에서는 일반적으로 은행 대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이자율이 상승합니다.  반대로 경제 성장이 감소하면 일반적으로 은행 대출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여 이자율이 감소합니다.  또한 은행은 재정 상황에 따라 대출 이자를 통제합니다. 자금과 예금이 충분하면 더 낮은 이자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금이나 예금이 충분하지 않으면 대신 더 높은 이자를 제공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은행 계좌에서 얼마나 많은 이자를 받는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많다는 것은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