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초 상식 8탄) 정보경제학 - 비대칭정보

(경제 기초 상식 8탄) 정보경제학 - 비대칭정보


 정보 경제학은 정보가 경제적 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경제학의 한 분야입니다.  다양한 정보 모델과 이들이 경제적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합니다.  기술 혁신으로 데이터의 가용성이 높아짐에 따라 정보 경제학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경제는 경제 의사 결정에서 정보 비대칭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경제 기초 상식 8탄) 정보경제학 - 비대칭정보


정보 비대칭은 경제 거래의 한 당사자가 다른 당사자보다 더 나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 때 발생합니다.  소비자와 생산자는 종종 정보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다릅니다.  특히 소비자는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제품의 특성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는 반면 생산자는 생산 비용에 대해 더 잘 알고 있습니다.  그 결과, 소비자는 정보에 입각한 판매자로부터 구매할 때 더 나은 선택을 하는 반면, 생산자는 정보에 입각한 구매자에게 판매할 때 보다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경제 이론에 따르면 소비자는 더 나은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판매자보다 더 많은 지식에 접근할 수 있을 때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자가 구매자가 원하는 것을 알면 고객이 더 많이 구매할 것이기 때문에 판매자에게 이익이 됩니다.  정보 경제학은 소비자와 생산자가 서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후생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생각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정보 비대칭 경제에서 양측이 동시에 이익을 얻는 것은 어렵습니다. 상대방에 대한 힘을 얻기 위해 이점을 사용합니다.  정보 경제는 이러한 불균형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하여 양측이 서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경제 기초 상식 8탄) 정보경제학 - 비대칭정보


이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은 두 당사자가 제3자 없이 서로 직접 거래하는 양자 시장을 통하는 것입니다. -파티 중개자.  이 접근 방식은 서로 다른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당사자의 수를 줄임으로써 비대칭 정보를 완화합니다.  또한 한 당사자가 서로 간접적으로 상호 작용할 기회가 적기 때문에 한 당사자가 다른 당사자를 이용하려는 인센티브를 줄입니다.

비대칭 정보는 많은 경제적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힘입니다.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경제적 복지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이러한 불균형을 줄이거나 제거할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양자 간 시장은 점점 더 데이터 중심적인 세상에서 정보 비대칭성을 줄이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