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초 상식 7탄) 불완전경쟁시장의 독점이론, 독점시장

(경제 기초 상식 7탄) 불완전경쟁시장의 독점이론, 독점시장


(경제 기초 상식 7탄) 불완전경쟁시장의 독점이론, 독점시장


 불완전 경쟁의 독점 이론은 과점 시장에서 독점 기업의 행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독점 기업은 저평가된 상품을 이용하여 비효율을 사라지게 하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독점은 독점이 아님으로써 가치를 창출합니다.

 첫째, 독점 기업은 저평가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은 현재 가격으로 판매하기 어렵거나 생산 초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독점 기업이 독점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저평가된 상품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독점권을 사용하지 않고 상품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독점 기업은 경쟁에 직면하기 때문에 높은 가격을 책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에 대해 청구할 수 있는 금액에 약간의 제한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제한은 시장에 다른 공급업체가 있기 때문에 존재합니다.  

본질적으로 독점은 경쟁에 있으며 경쟁업체보다 우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부과해야 합니다.
(경제 기초 상식 7탄) 불완전경쟁시장의 독점이론, 독점시장


--마지막으로 독점에 대한 수요 곡선은 회사가 특정 공급업체에 의존하기 때문에 경쟁업체의 수요 곡선과 유사합니다.  
독점은 특정 공급자를 소외시키고 시장에서 떠나게 하지 않고는 가격을 올릴 자유가 없습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독점이 경쟁사만큼 가파른 공급 곡선을 가질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위의 고려 사항은 독점이 다른 기업보다 우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경쟁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이 이점을 이용하여 고객을 억압하지 않고 이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그러나 독점은 가격을 결정할 때 동일한 자유가 없기 때문에 비독점 기업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