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초 상식 6탄) 시장이론, 완전경쟁시장이론

(경제 기초 상식 6탄) 시장이론, 완전경쟁시장이론

(경제 기초 상식 6탄) 시장이론, 완전경쟁시장이론


 시장 이론은 자유롭고 경쟁적인 시장에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상호 작용을 설명하는 기본적인 경제 개념입니다.  이 모델은 제품이 동질적이고 구매자가 자유롭게 대체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시장 이론은 소비자가 무엇을 소비할지, 제품을 얼마만큼 구매할지, 얼마나 지불할 용의가 있는지를 선택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본질적으로 시장 이론은 수요와 공급의 분석입니다.

완전 경쟁 시장에서는 많은 판매자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서로 경쟁합니다.  따라서 판매자는 동일한 상품을 생산하며 상품 가격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사과 시장의 모든 판매자는 사과를 판매합니다.  각 사과 공급업체는 경쟁업체와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하기로 선택합니다.  그들은 소비자가 경쟁사 대신 그들로부터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 이렇게 합니다.  이런 식으로 모든 판매자는 동일한 제품을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하므로 동일한 이익을 얻습니다.  그들은 제품을 더 많이 판매하여 이익을 극대화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렇게 합니다.  그러나 특정 시점에 - 너무 많이 팔면 - 그들은 자신의 제품 가격을 낮추고 이익도 낮출 것입니다.--시장 이론에 따라 총 수익을 결정하려면 판매 수량에 가격을 곱해야 합니다. 단위.  회사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판매에서 얻은 수익을 합산하여 총 수익을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총 비용을 계산하려면 먼저 회사에서 판매하는 각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가변 비용과 고정 비용을 결정해야 합니다.  가변 비용은 재화 또는 서비스 생산과 직접적으로 관련됩니다.  이러한 비용에는 직접 노동과 생산에 사용되는 자재가 포함됩니다.  고정 비용은 생산량에 따라 달라지지 않는 비용입니다.  여기에는 임차료, 보험, 상근 직원의 임금이 포함됩니다.


(경제 기초 상식 6탄) 시장이론, 완전경쟁시장이론


시장 이론에 따르면 기업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따라 가격을 책정한 다음 소비자가 감당할 수 있는 만큼 많이 구입합니다.  회사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변형에 대해 소비자가 지불할 의사가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고객에게 어필하기 위해 다양한 버전의 제품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커피숍에서는 다양한 수준의 단맛이 있는 아이스 커피를 제공합니다.  아이스크림 가게는 다양한 맛을 제공합니다.  및 의류 매장은 각 스타일 및 색상 조합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와 함께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모든 변형은 고객이 자신의 정확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을 찾을 수 있도록 하여 기업의 매출을 증가시켜 사업주와 고객 모두의 이익을 증가시킵니다.

소비자 요구에 따라 제품 또는 서비스에 다양한 변형을 생성함으로써 , 기업은 경쟁사를 능가하여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장 이론에 따르면 기업은 저렴한 가격에 하나의 우수한 제품을 제공할 때 이익을 극대화합니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너무 많으면 경쟁이 이윤을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본질적으로 시장 이론은 기업이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여 더 많은 제품을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수요와 공급의 분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