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초 상식 5탄) 소비자 선택 이론과 생산자 이론의 관계

(경제 기초 상식 5탄) 소비자 선택 이론과 생산자 이론의 관계

(경제 기초 상식 5탄) 소비자 선택 이론과 생산자 이론의 관계

 소비자 행동 이론에서 Vilfredo Pareto는 소비자가 개인의 선호도와 효용에 따라 선택을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또한 그는 소비자의 선택은 욕구와 욕구의 만족에 의해 결정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본질적으로 그의 이론에 따르면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에 따라 선택을 합니다.  소비자 선택 이론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없을 때 제품이나 서비스의 대체물을 찾으려고 할 것이라는 가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Pareto의 이론에서 그는 소비자 선택의 개념이 제품의 가치는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된다는 생각.  본질적으로 그는 소비자가 다른 경쟁 제품과 비교하여 제품을 얼마나 좋아하는지에 따라 선택을 한다고 믿었습니다.  또한 그는 소비자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개념을 파레토 최적성이라고 하며 소비주의에 관해서는 항상 최적의 선택이 있다는 생각을 말합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결정을 내릴 때 항상 최선의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areto는 기업이 결국 공급 곡선으로 되돌아가는 생산 기능을 기반으로 결정을 내린다고 말했습니다.  본질적으로 기업은 자체 공급 곡선과 생산 기능에 따라 제품을 얼마나 생산하고 얼마를 청구할지 결정합니다.  이것은 자본가가 자신이나 주주를 위해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 동기를 부여하는 신고전파 경제학과 유사합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자본가들이 생산 비용이나 소비자 만족도를 고려하지 않고 스스로 이익을 극대화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비자 선택 이론과 관련된 또 다른 개념을 규모의 경제라고 합니다.  대량 생산을 통해 기업이 생산 비용을 낮추고 소비자에게 더 저렴한 가격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합니다.  그러나 규모의 경제에 있어서는 한계가 있다.  기업이 너무 많은 제품을 생산하면 시장의 과포화로 인해 수요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소비주의를 통해 이윤을 극대화하는 기업에 있어서는 약간의 한계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경제 기초 상식 5탄) 소비자 선택 이론과 생산자 이론의 관계

 보시다시피 소비자 선택 이론은 경제적 행동을 설명하는 측면에서 생산자 이론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소비자는 선호도와 유용성에 따라 결정을 내립니다.  반면에 생산자들은 수요와 공급 곡선에 따라 결정을 내립니다. 결국 다시 한 번 소비주의로 돌아갑니다.  이러한 이론과 관련된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방정식의 양쪽에서 자본주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